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- 운영체제 서비스
- 소프트웨어
- 프로그래밍
- 운영체제의 미래
- 순서도
- 선택
- 딥러닝
- 운영체제 목적
- 국립과천과학관
- 공부정리
- 운영체제의 기능 1. 자원 관리 기능 2. 시스템 보호 3. 네트워크(통신 기능)
- 뿌..
- 미래 사회의 단위
- gensim 3.7.3 설치 오류
- 레지스터
- 절차적 사고의 장점
- 소프트웨어 시대
- 반복 구조 찾기
- 운영체제의 발달 과정
- 장치에 할당할 수 없는 NET ID Broadcast주소
- 앨런 튜링
- 컴퓨터
- 출력
- 기계어
- 해결 방안
- 겁나 많아
- 패킷트레이서 이용
- 말 인용
- 처리
- 절차적 사고
- Today
- Total
hye-_
일교차, 불쾌지수 날씨 알리미 프로그램 설계 및 만들기 본문
필요성
1. 온도차가 크면 감기에 걸리기 쉬우므로 건강관리상 겉옷을 챙겨가야됨
2. 불쾌지수는 사람들간의 시비가 생길 가능성이 크므로 서로 조심해야됨
일교차
하루 동안의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의 차
일교차 = 최고기온 - 최저 기온
보통 일교차가 10도보다 크면 "일교차가 크다"라고한다. 이때는 감기에 걸리기 쉽다
일교차 알리미 프로그램 만들기
1. 최고 기온, 최저 기온 입력하기
기온을 입력하면 그 값을 저장해놓을 각 변수를 만든다.
2. 일교차 계산하기
일교차 값을 변수에 저장하기위해 변수를 만든다.
3. 일교차에 따라 알려주기
일교차가 10도보다 크면 => "일교차가 크니 겉옷을 준비하세요"
일교차가 10도보다 작으면 => "일교차가 크지 않으니 걱정 마세요"
변수
문자, 숫자와 같은 자료를 저장하는 공간
불쾌지수
온도, 습도에 따라 사람들이 느끼는 불쾌감의 정도를 숫자로 나타낸 것
불쾌지수 = 1.8 x 기온 - 0.55 x [1-0.01 x 습도] x [1.8 x 기온 - 26] + 32
1957년 미국의 E.C Thom이 고안
불쾌지수 알리미 프로그램을 만든다면?
1. 기온, 습도 입력하기
기온, 습도 변수 만들기
2. 불쾌지수 계산하기
불쾌지수 변수 만들기, 식 넣어주기
식은 크게 3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.
3. 불쾌지수 알려주기
주의
더하기(+)와 빼기(-)가 같이 있을 때 => 앞에서부터 차례로 계산해야된다
더하기(+)나 빼기(-)가 곱하기(x)와 같이 있을 때 => 곱하기(x)를 먼저 계산한다.
70-75 다소 불쾌
75-80 반 이상 불쾌
80 이상 모든 사람 불쾌
'Project > 간단 블록 코딩 구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초대장 프로그램 설계 및 만들기 (0) | 2023.01.10 |
---|---|
단위 자동 계산 프로그램 설계 및 프로그램 만들기 (0) | 2023.01.10 |
내가 만든 프로그램을 평가하기 (0) | 2023.01.09 |
교재 확인 프로그램 (0) | 2023.01.09 |
퀴즈 프로그램으로 선택 구조 알아보기 (0) | 2023.01.09 |